韓国語・弥彦観光

HOME > 韓国語・弥彦村の紹介 > 韓国語・弥彦観光
 
















 -야히코 신사-

▼야히코 신사(Yahiko Shrine)

넓디 넓은 에치고 평야의 중앙에 우뚝 솟은 야히코 산기슭에 진좌하는 야히코 신사는 옛 부터“오야히코님”이라는 경칭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경내에는 울창한 수림으로 뒤덮여있는데 오래된 삼나무가 우뚝 서있고 오래된 느티나무는 보기에도 신비스러우며 가장 오래된 노래집인 만엽집(万葉集)에도“날씨가 아무리 좋아도 야히코 신사는 나무에 뒤덮여 울창하여서 마치 부슬비가 내리고 있는 듯하다”라고 읊히고 있습니다. 신록으로 인해 한층 돋보이는 주홍색의 하나의 기둥문으로 들어가면 곧 야히코 산에서부터 흐르는 청류·미타라시 강(참배인이 입을 헹구거나 손을 씻어서 깨끗하게 하는 강)을 건너게 됩니다만, 그 위에 신교·구슬 다리가 놓여져 있어 한층 더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돌층계의 참배길 우측에는 신사의 정원이 있으며, 거목과 뒤섞인 벚꽃도 많으며, 봄에는 하늘하늘한 꽃을 피워 참배자의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그 신사의 정원에는 사슴정원이 있어서, 10여 마리 정도의 사슴이 무리를 지어 놀고 있습니다. 이 사슴은 고대의 신록이라고 칭해져, 마찬가지로 만엽집(万葉集)에“이야히코 신의 산기슭에서는 신들이 사슴 가죽 옷을 입고 그 뿔을 서로 맞춰보면서 즐겁게 놀고 있다 ”라고 읊히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신사는 1912년에 마을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소실되었기 때문에 1916년에 조영된 것입니다. (MAP-YAHIKO A)

-야히코 신사의 경내 및 시설 -(Yahiko Shrine)

경내는 대략 13 헥타르(약 4만평)이며, 나무 나이 4~500년 이상 되는 늙은 삼나무 느티나무로 둘러싸여 본전의 뒷 부분은 해발 634 m의 영봉(霊峰)·야히코 산에서, 그 경내 등의 숲은 대략 200 헥타르(약 60만평)입니다. 경내에는 무전(舞殿), 재관(斎館), 에마덴(繪馬殿), 참집전(參集殿), 코로(鼓樓), 보물전(寶物殿), 사무소(社務所) 등이 건립되어 있습니다. 경내에 만엽(万葉) 시대인 옛날을 그리워하는 사슴 정원이 있어서 10여 마리의 신록(신사에서 사육하는 사슴)이 놀고, 닭장에는 현 내 애계가의 협력을 얻어 일본 재래의 10여종의 닭을 사육하고 있습니다. 모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MAP-YAHIKO A)


▲로쿠엔(사슴 정원)



-야히코 신사에 모셔져 있는 신 -(Yahiko Shrine)

신사에 모셔져 있는 신은 아마테라스오오미카미(天照大御神)의 증손자에 해당하는 아메노카고야마노미코토(天香山命)입니다. 천상의 세계에서 신들이 강림하실 때에 함께 내려와 키슈 쿠마노에 살았으며, 진무천황(神武天皇)의 동쪽 정벌 때, 후츠노미타마의 검을 가지고 큰 공로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진무천황(神武天皇)이 국가 통일을 이루고 야마토의 카시와라 궁에서 즉위하신 지 4년 후에, 이번에는 에치고 지방의 개척 경영의 명을 받아 일본해의 거친 바다를 배로 건너서 멀리 떨어진 에치노쿠니의 노즈미하마(野積浜)에 상륙하셨습니다. 거기서 이내 어민에게 바닷물을 이용하여 소금을 만드는 것과, 그물, 낚싯바늘을 이용하여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치셨습니다. 또한 야히코에 황거를 정한 다음 야만족을 평정하시어 주민에게 벼농사 짓는 법을 지도하셨습니다. 또 6대에 걸친 자손들도 협력, 계승하여, 에치고 지방의 산업 문화의 기초를 다지셨습니다. 즉 에치고 개척·문화 산업의 시조신입니다. 야히코 신사는 에치고 개척의 신이라고 칭송받아 이 지역에 봉사한 것이 그 시작이며, 그 연대는 상세하지는 않습니다만, 만엽집으로부터 추정하여 지금부터 1, 300년 이전인 것임이 분명합니다. 사기(社記)에 의하면 711년의 조서에 의해 신역을 넓히고 신전을 조영했다고 되어 있으며, 이 때 이미 신사가 창건되었습니다. (MAP-YAHIKO A)


▼야히꼬 신사 섭사·말사(Yahiko Shrine)

에치고의 개발은 신사에 모셔져 있는 신의 자손들이 계승하셨으며 산업 문화의 기초를 다지셨습니다. 사신(祀神), 우마시호야히메노미코토(塾穂屋姫命)를 비롯하여 6대의 신들을 모시는 섭사 말사가 경내·경외의 각처에 진좌되어 있습니다. 말사인 토바시라(十柱) 신사는 무로마치 시대의 기법을 전하는 원록(元禄: 1688年9月30日~1704年3月13日) 기간 동안의 새로 인 지붕의 건물이며, 1950년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MAP-YAHIKO A)

▼신이 건너는 다리 구슬다리 (야히코 신사) (Yahiko Shrine)

야히코 신사의 옛 기록에 의하면, 서기 711년의 칙명에 의하여 궁전이 개조된 경내 건조물 중에, 연못「구슬의 다리」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옛 부터 참배길 중간 정도에 신이 건너는 다리「고신바시」가 있으며, 무로마치 시대의 경내 고그림에도 그려져 있습니다.
※ 신앙과 다리의 구조상으로 보아 건널 수는 없습니다.
(MAP-YAHIKO A)


▼고신보쿠(御神木) (야히코 신사)(Yahiko Shrine)

옛날 본전 흔적의 옆(제 2 신사 입구 기둥 문 부근)에 돌책을 에워싼 메밀잣밤나무의 거목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습니다. 이것이 신보쿠입니다. 사기(社記)에 의하면 제신이 가지고 계셨던 모밀잣밤나무 지팡이를 땅속에 꽂아서 이 땅이 자신의 살아야 할 토지라면 번창하라고 말씀하셨더니 싹이 트고 뿌리를 내리고, 금새 거목이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MAP-YAHIKO A)


▼고신뵤(御神廟) (야히코 산 정상)(Mt.Yahiko)

제신 및 황후신의 신묘로 야히코 산 꼭대기(해발 634m)에 있습니다(MAP-YAHIKO E)


▼오오토리이(大鳥居)(Big Ootorii Gate)

1982년에 죠에츠 신칸선 개통을 기념하여 건립된 문입니다. 높이 30. 16 m로 윗 부분의 틀의 크기는 다다미 12장 정도이며, 야히코 산 꼭대기에 있는 고신뵤(御神廟)를 모시고 있습니다.(MAP-YAHAGI D)



▼야히코산 정상 공원(Mt.Yahiko)

해발 634 m의 야히코산에 우뚝 솟은, 높이 100m의 360도 회전 승강 전망탑 파노라마 타워가 있어, 멀리 사도(佐渡)를 바라봄과 동시에 훌륭한 경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MAP-YAHIKO E)

▼야히코산 스카이라인(Mt.Yahiko Skyline)

야히코 산에서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전체 길이 13. 7 km의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산 꼭대기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눈 아래의 일본해로 가라앉는 석양을 바라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야히코 역에서 정상까지 차로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또 야히코 산을 넘으면 나가오카시(長岡市) 노즈미(野積)와 니이가타시(新潟市) 카쿠다하마(角田浜)를 연결하는 13. 9 km의 해안 드라이브 코스 에치고 나나우라 씨사이드 라인(越後七浦 sea sideline)이 있습니다. 새빨간 절경의 석양을 볼 수 있는 지점입니다. (MAP-YAHIKO E)

※ 야히코산 스카이라인은 매년 1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는, 동기(冬期) 폐쇄로 인하여 차량 통행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야히코산 로프 웨이 (Mt.Yahiko Ropeway)

야히코 산정까지 약 5분. 웅대한 자연을 바라보면서 로프웨이로 정상까지 올라가 주십시오. 정상에서는 서쪽으로는 사도(佐渡)가 떠오르는 광대한 일본해, 동쪽으로는 쌀로 유명한 에치고 평야가 시야 360도의 대파노라마로 전망하실 수 있습니다. (MAP-YAHIKO E)

▼야히코 경륜장(Yahiko Racing bicycle Track)

일본에서 탄생한 자전거 경기인「경륜」은 올림픽 공식 종목으로서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자동차 수준의 스피드로 눈앞을 앞질러가는 박력과 치밀한 전술은 다른 경기에서는 맛볼 수 없는 매력입니다. 게다가 골 바로 앞 직선 코스에서는 톱 클래스 선수라도 될라치면, 시속 70 km의 스피드로 빠져 나가 골 앞의 마지막 직선은 모든 선수가 1등을 하기 위해 필사적이며, 닿을락 말락한 머리 박치기나 몸 부딪히기를 반복합니다. 이것이「자전거의 격투기 」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꼭 한번 진정한 레이스 관전을 위해 야히코 경륜장으로 당신의 발길을 옮겨 보세요. (MAP)


▼만엽의 길 (Manyo Road)

야히코 신사의 배전 옆에서부터 로프웨이 산로꾸 역(山麓駅)까지의 길이다. 만엽집(万葉集)에 노래하고 있는 식물 가운데 야히코 산에 자생하고 있는 것 60여종이 모여 만엽의 노래와 함께 탐스럽게 피어 있습니다. (MAP)


▼야히코 역 (Yahiko Station)

JR야히코선 야히코 역은 야히코 신사를 이미지화하여 건립되어 있습니다. 1917년의 건축물로서, 신사 건축을 흉내낸 전국에서도 드문 역입니다. 니이가타현의 근대화 유산의 하나입니다. (MAP)

▼야히코 공원(Yahiko Park)

16만㎡에 달하는 넓이의 공원입니다. 폭포나 계곡, 구릉, 터널 등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단풍골짜기인 관월교는 옛날의 나무 다리를 재현한 것으로 가을의 단풍 시즌은 아주 볼만합니다. 철쭉이나 꽃창포 등이 도처에 심어져 사계절 그때 그때 아름다운 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MAP)

 


▼온천(Onsen)

야히코 마을에는 3개의 온천으로 3 종류의 명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꼭 가족·친지들과 함께 야히코의 명탕에 들러 주십시오.

- 유진자 온천(湯神社温泉) -
(Yu-jinjya Hot Spring)(Onsen)

물의 성질은 알칼리성 단순 온천이며 무색 투명합니다. 효능으로는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오십견, 운동 마비, 관절이 뻣뻣해짐, 타박상, 염좌, 만성 소화기병, 치질, 손발냉증, 회복기, 피로 회복, 건강 증진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 야히코 사쿠라이고우(桜井郷) 온천 -

(Yahiko-Sakurai Hot Spring)(Onsen)

물의 성질은 단순 유황 온천이며 무색 투명하지만, 유황맛이 있는 부드러운 탕으로 성인병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효능으로서 당뇨병,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오십견, 타박상, 만성 소화기병, 손발냉증, 회복기, 피로 회복, 만성 피부병, 만성 부인병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MAP)

 



- 야히코 산 등산 - (Mt.Yahiko)  (MAP-YAHIKO E)

삼나무로 둘러싸인 산길을 들새 지저귐에 귀를 기울이고 자신의 발로 천천히 걸으면서 풍요로운 자연 환경과 경관, 또 역사나 문화에 친하게 접할 수 있는 야히코 산을 등산할 수 있습니다. 루트에는 등산로에 가까운 험준한 구간도 있기 때문에 튼튼한 장비와 활동하기 쉬운 복장으로 준비합시다. 또한 자연 보도에는 다음과 같은 이정표나 해설 표지판 등이 산길의 입구나 사적 가까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안내 표지판

각 코스가 게재되어 있는 안내판입니다. 。

 

▲해설 표지판

사적이나 행사 등의 설명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목판 이정표

기둥 뒤의 번호를 루트맵으로 확인하면 현재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식물 관찰

야히코 산과 그 주변에는 400여종을 넘는 식물이 관찰됩니다

 

▲야히코 산 정상

야히코 산 정상은 석양과 야경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해 사도(佐渡)로 가라앉는 석양을 바라본 후에는 야히코 산 꼭대기로부터의 야경이 빛나기 시작합니다. 일본해에 빛나는 어선 불빛과 해안선의 빛이 어슴푸레하게 깜박이며, 에치고 평야의 멋진 야경을 일망하실 수 있습니다.

 

▲고신뵤 오쿠미야(奥宮)

야히코 산 정상(해발 634 m)에는 야히코 신사의 고신뵤로 불리는 오쿠미야가 있습니다.


  • facebook公式ページへ
  • 彌彦神社・初詣
  • スマートフォンを持って弥彦を歩こう!
  • FREESPOT導入施設急速拡大中!!ビジネス&モバイラーも安心♪
  • 良寛も歩いた弥彦浪漫の道
おしらせ
さくら情報 (30)
紅葉情報 (40)
お知らせ (168)
春の山野草情報 (12)
  • 新潟県弥彦村のふるさと納税
  • 伊彌彦米特設サイト
  • JR EAST PASS
  • JR EAST PASS
  • JR EAST P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