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国語・弥彦春夏

HOME > 韓国語・弥彦村の紹介 > 韓国語・弥彦春夏
 
















▼벚꽃 

 

■구경 시기:매년4월 초순~5월 초순
■장소:야히코 신사 사쿠라엔(桜苑), 야히코 공원, 야히코 정상, 야히코 역 주변, (Yahiko Shrine、Yahiko Park、Mt.Yahiko)

가이엔카카 거리 등 담홍백색으로 채색된 야히코의 벚꽃

야히코의 벚꽃은 4월 상순부터의 소메이요시노(染井吉野)에서 시작되어 겹벚나무가 왕성한 5월의 연휴 전까지 여러 가지 화려한 벚꽃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야히코 신사의 외원(바깥에 있는 정원)에 위치하는 야히코 공원에서는 담홍백색으로 채색되어 빽빽히 채워진 벚나무가 아름다워 꽃 구경의 대인기 장소가 되었습니다.


▲벚나무(소메이요시노) 

▲ 야히코 신사 사쿠라엔
(Yahiko Shrine)


▲야히코 신사 사쿠라엔 (Yahiko Shrine)

▲야히코 신사 사쿠라엔
(Yahiko Shrine)


▲야히코 경륜장 제 5주차장과 야히코 산

▲야히코 경륜장 제 1 주차장과 야히코 산


▲야히코 공원의 벚나무 아치(Arches)(Yahiko Park)

▲야히코 공원
(Yahiko Park)


▲야히코 역(Yahiko Station)

▲야히코 역 플렛폼
(Yahiko Station)


▲야히코 정상의 야히코 벚꽃(마을 지정 문화재)(Mt.Yahiko)

▲마을 지정 100주년 기념 벚꽃


▲국화 핀 오쿠죠지자쿠라(마을 지정 문화재)

▲국화 핀 오쿠쵸지자쿠라(마을 지정 문화재)

 

▼유카케 축제

■시기:매년 4월 중순
■장소:야히코 역~야히코 온천가~야히코 신사
(Yahiko Station~Yahiko Shrine)

「유카케 축제」는 몇 천년의 옛날부터 솟아나는 영천(霊泉)인 유신사(湯神社)에서 받아 그 뜨거운 물을 짊어져 기도 제사가 끝나면 뜨거운 물을 이끄는 자동차에 신탕(神湯)을 얹어 “영차”라는 구호와 함께 온천가를 돌며 신탕(神湯)을 파란 조릿대(青笹)로 재앙을 쫒으면서 무병식재, 액을 막고 개운, 사업 번성, 학업 성취를 기원하는 행사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국가 중요 무형 민속 문화재 다이다이카구라(大大神楽)

■시기:매년 4월 18일
■장소:야히코 신사
(Yahiko Shrine)

국가 중요 무형 문화재에 지정되어 야히코 신사에 전해지는 고식(古式)이 풍부한 무악「다이다이카구라」, 무전(舞殿: 무악을 하기 위한 건물)에서 전13곡이 봉주됩니다. 야히코 신사는 옛날부터 에치고구니(越後国) 제1의 큰 신사이며, 격조 높은 고식(古式)으로 조정, 역대의 막부, 지방 호족, 무장을 비롯하여 널리 지방 민중의 독실한 숭배를 받아온 신사로 지금도 고식이 풍부한 무악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1978년 5월 22일에 국가 중요 무형 민속 문화재로 지정된「다이다이카구라」는 야히코 신사에 전해지는 무악 중에서도 7곡의 치아무(稚兒舞)와 6곡의 어른 무악으로 구성되어, 니이가타현에 옛날부터 전해지는 무악 중에서도 대표적인 하나에 꼽히고 있습니다.
이 다디다이카구라의 전 13곡이 봉주되는 것은 1년에 1번, 비신(妃神)의 축제일에 해당하는 4월 18일뿐이며, 당일에는 큰 축제에 이어서 무전(舞殿)에서 약 5시간에 걸쳐 봉주됩니다. 또한 1988년부터 화톳불에 비춰진 무전(舞殿)에서 7~8곡을 선정하여 요카구라(夜神楽)로 오후 7시부터 봉주됩니다.

 

▼야히코 산 개막 

■시기: 매년 4월 중순
■장소: 야히코 신사
(Yahiko Shrine、Mt.Yahiko)

야히코 산 등산로 입구 야히코 산 관광 시즌의 개막을 알리고 떠들썩하게 봄을 부르는 야히코산 개막. 가까운 산악회 및 일반 참가자 여러분들은 야히코 신사 배전에서 불제를 끝낸 후 야히코 산의 등산길 입구에서 테이프 컷팅을 하시고 등산을 시작합니다. 상쾌한 봄바람이 부는 야히코 산에 함께 오르지 않으시겠습니까?

▼야하기 호노사코 카구라마이 (마을 지정 문화재)

■시기: 매년 4월 24일
■장소: 야하기 신사

사토카구라는 신령을 위로해 드리고 신령의 납수(소원을 들어줌)를 받아 신령의 강림을 청하며 제사로서 신에게 접하는 목적을 돕는 제전입니다. 고전에 아마테라스오오노카미(天照大神)가 하늘 바위 동굴에 숨어있었을 때, 많은 신들이 아마노야스 강(天安川)의 강변에 모여 의논한 끝에 아메노우스메노미코토(天宇賣命)를 돌집 앞에서 춤추게 한 신악무의 제전에서 비롯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MAP-YAHAGI F)

 

▼봉납 분재전

■시기: 매년 4월 29일 ~ 5월 5일
■장소: 야히코 신사
(Yahiko Shrine)

일본 분재 협회 야히코 지부 회원들이 평소에 정성을 들여 키운 명품 분재가 엄선되어 전시됩니다. 야히코 신사 신전과 자연 경관이 잘 어우러진 분재 기술의 훌륭함을 즐겨 주십시오.


▼야히코 반딧불 축제

■시기: 매년 6월 중순
■장소: 야히코 역 앞, 야히코 공원
(Yahiko Station、Yahiko Park)

야히코 산의 북, 타이쇼고토(大正琴: 두 줄의 금속제 현과 간단한 건반을 갖춘 현악기)와 케나 연주 등의 인기거리나 야히코 민요 소란, 포장마차에서 준비하는 어린이 선물 등도 개최하는 야히코 반딧불 축제입니다. 그 외에도 야히코 공원의 반딧불도 볼거리입니다.

▼반딧불 감상

■관광 시즌: 매년 6월 중순 ~ 6월 말
■장소: 야히코 구역 내의 하라에 강·관음사지 내의 유카와

여름이 다가옴을 알리는 반딧불. 야히코 산록의 풍부한 자연 속에서 반딧불이 난비하고 있는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야히코 공원 내의 단풍골짜기에서 발생한 반딧불이 마을 내 각지로 확대되어 해마다 반딧불의 수도 증가하여 지금은 마을 내 각지에서 자연 반딧불의 난무하는 것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풍부한 자연 환경에서 난비하는 반딧불을 감상해 주십시오.

▼야히코 등롱 축제

■시기: 매년 7월24일 ~ 7월 26일
■장소: 야히코 온천가 ~ 야히코 신사 (Yahiko Station~Yahiko Shrine)

옛 부터 야히코에 전해지는 여름의 대축제“야히코 등롱 축제”는 이 지역의 열기가 하나가 되는 3일간의 축제전이다. 예전에는 음력 6월 14일을 중심으로 집행되고 있었습니다만, 현대의 추세에 맞추어 1961년부터 현행의 7월 25일 중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7월 25일 밤은 현 내 각지의 대등롱(大燈籠) 강중(축제에 참가하는 신앙자 집단)에서 헌등(獻燈)인 大燈籠(다이토우로우)과, 그 고장의 같은 성씨의 신을 모시는 사람들로부터 헌등인 쇼덴가쿠 등롱(小田楽燈籠) 다수가 신을 칭송한 노래인 신가악(神歌楽)・천견무(天犬舞)의 양쪽의 무악을 추는 동자, 궁사(宮司: 신사의 우두머리 신관) 이하의 신관, 임원 대표들이 공봉(供奉)하는 2기의 신악을 중심으로 그 전후에 이어져 천황의 행차를 전개합니다. 연주자가 바치는 도락(道樂) 소리도 떠들썩하게 계속 이어져 1킬로 이상의 등불의 대순행은 신사를 출발하여 마을을 2시간 남짓에 걸쳐서 일주하여, 다시 배전 앞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배전 앞에 특별 설치된 무전(舞殿) 주위를 대등롱이 에워싸고 그 안에서 일사(一社)에서 옛부터 전해지는 비곡신가악(秘曲神歌楽)·천견무(天犬舞)가 엄숙하게 봉주되어 심야에 가까스로 종료됩니다. 다음날 26일에는 환어제(還御祭)가 집행되어 모든 제사의 막을 닫게 됩니다.

 

▼철쭉・신록<

■관광 시기: 5월
■장소: 야히코 공원, 야히코 산
(Yahiko Park、Mt.Yahiko)

16만㎡에나 달하는 넓이를 보유하며, 사계절 그때 그때마다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주는 야히코 공원. 신록에 싸인 5월에는 빨강색과 흰색 등의 철쭉이 선명한 색채로 여러분의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여러 가지 색의 꽃을 피우는 철쭉은 테니스 코트와 관월교 주변, 중앙 잔디 광장 등, 공원 내의 여기저기에 약 1천 개나 심어져 있습니다. 또 야히코 산 정상에서부터 아름다운 신록과 뒤섞인 일본해와 에치고(越後) 평야를 일망하실 수 있습니다.


  • facebook公式ページへ
  • 彌彦神社・初詣
  • スマートフォンを持って弥彦を歩こう!
  • FREESPOT導入施設急速拡大中!!ビジネス&モバイラーも安心♪
  • 良寛も歩いた弥彦浪漫の道
おしらせ
さくら情報 (30)
紅葉情報 (40)
お知らせ (168)
春の山野草情報 (12)
  • 新潟県弥彦村のふるさと納税
  • 伊彌彦米特設サイト
  • JR EAST PASS
  • JR EAST PASS
  • JR EAST PASS